티스토리 뷰

Java/ANT

ANT in Eclipse

나야 2008. 8. 4. 10:58
이클립스에는 기본적으로 개미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메뉴에서 Window -> Show View -> ANT 를 선택하면, 아마도 Outline 창이 있는 위치에 ANT View 가 보일 것입니다.
간단한 ANT파일과 ANT view

간단한 ANT파일과 ANT view

위와 같이 이클립스에서 개미보기를 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개미파일의 내용은 compile 임무만을 하나 갖고 있는데, src 디렉토리와 bin 디렉토리를 지정해주고, 컴파일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jar로 kbmsa.jar 을 만들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Complete라는 메시지를 출력하도록 합니다
이 개미파일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오론쪽 개미보기에서 제일왼쪽의 아이콘, 개미 왼쪽에 둥근 구슬이 붙어있는, 아이콘을 눌러주면, Console 뷰에서 그 실행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미는 일반적으로 테스트 등의 하위 임무를 수행하도록 하기 때문에 이렇게 수동으로 실행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해보니, 이클립스에서 개미를 이용하는 또다른 방법은 개미를 자바 빌더로 지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바 파일을 수정한 후 Ctrl+S를 누를 때마다 기본 자바 빌더가 실행되어 해당 파일을 자동으로 컴파일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 기본 자바 빌더를 개미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Ctrl+S를 눌러서 저장할 때마다, 자동으로 개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erspective 의 맨 왼쪽에 띄워 놓고 사용하는 Package Explorer 에서 자바 빌더를 선택할 자바 프로젝트를 하나 선택하고 오른쪽 누름 -> Properties 를 선택하여 자바 프로젝트 설정창을 띄우고, 왼쪽에서 Builders 를 선택합니다. 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우측에 New 버튼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New버튼을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Ant Builder 를 선택한 후, 설정을 마친 후, 해당 Ant builder 를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ㅡㅡㅋ 그러면 Ctrl+S 누를 때마다 Ant Builder 가 실행되지요. 아마 될껄요. 음. 생각해보니 이렇게 써도 편리할 것 같네요. 개미파일에 넣은 테스트가 오래 걸리는 것이 아니라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