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FireFox Universal Scroll Problem

나야 2009. 8. 5. 22:39
Universal Scroll 이라는 것은 아마도 로지텍에서 만든 용어일 것 같은데, 일반적인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눌렀을 때, 원안에 상하좌우 표시가 있는 아이콘이 표시되고,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상하, 좌우 스크롤링이 되는 기능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Auto Scrolling 은 마블 마우스(트랙볼입니다) 이 미리 지정해놓은 버튼을 눌렀을 때 상하 표시가 있는 아이콘이 뜨고, 누른 위치에서 아래로 많이 움직이면 빠르게 스크롤 되고, 조금 움직이면 천천히 스크롤 되는 기능입니다.

현재 파이어폭스 버전이 3.5.2 이고, 3.5 버전이 나오기 전까지 좀더 빠른 크롬을 사용했었는데, 크롬에는 결정적으로 마우스 제스쳐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파이어폭스 3.5 버전이 출시되면서 사용해보니 크롬만큼 빠르더군요. 탭끌어 새창으로 열기 등의 기능도 되고, 사용자에게 좀더 열려있는 프로그램이라 생각되어 좋아합니다. 그런데 파폭에는 로지텍의 Universal Scroll이라는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마블 마우스의 오른쪽 작은 버튼에 Universal Scroll 기능을 할당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1 line 씩 밖에 스크롤이 안되어 답답하더군요. 영어로 "firefox universal scroll" 라고 구글에서 검색하면 "Auto Scroll" 이 "Universal Scroll" 보다 윈도우의 기본 스크롤 방식이라고 설명되어 있더군요. 어쨌든 firefox에서는 universal scrll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매우 답답합니다.

보급형 트랙볼인 마블 마우스에는 휠이 없기 때문에 Universal Scroll을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 파폭에서는 제대로 구현할 생각이 없으니 매우 안타까울따름입니다. AutoScrolling을 할때는 화면이 흔들려서 불편해요. 파폭이 울렁거림은 덜하네요. 크롬에서는 AutoScrolling이 안되네요. 쓰읍. IE에서는 울렁거림이 더 심하고. 일단 AutoScrolling기능을 써봐야 겠어요. 안되면 버튼에 키를 지정해볼 수도 있으니 PageDown이나 PageUp을 지정해볼수도 있겠네요. Universal Scroll 이 트랙볼에서는 딱이었는데..

파폭의 주소창에 about:config 라고 치면 상세한 설정이 가능한데 3.5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고급 환경 설정이라는 경고 메시지도 보여주는 군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